사역

국내사역

Domestic ministry


이땅의 ‘죄'로 인해 왜곡된 ‘문화’가 다시금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대로 회복되는 것을 위해 각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직장이라는 영역을 선교사역지로 보고 적극적으로 선한 영향령을 세워 나간다 .

Culture, racialism, discipleship in the establishment of all the disciples of Christ, The trained disciples nurse another disciples.


군선교(정기한 목사, 장판호 간사, 박정주 사모)

교회 현황

1) 28사단 전차대대 (연천군 군남면 소재) 군부대 안에 있는 교회이고 부대에 들어갈 때는 보안 점검을 하고 들어가게 됩니다.
2) 현재 병사들이 50-60명 정도 출석하고 있습니다. 하사관을 비롯한 간부들이 서너명 나오는데, 이들은 가끔씩 돌아가면서 나오는 실정입니다. 부대장이 신앙이 있으신 분이라 적극 도와 주고 있습니다. 전보다는 편하게 목회를 하고 있고 군 전도에 힘을 받고 있습니다.
3) 주일 예배와 절기 때에는 수요일 예배도 드리고 절기 중에는 주중에도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4) 훈련이 있을 때에는 위문을 가고요. 훈련 떠 날 때 기도를 하고 훈련을 떠나기도 합니다.
5) 군종들은 7명 정도 있습니다. 대대 군종과 중대군종으로 되어 있고 세명 정도 찬양단원도 군종들과 같이 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군종들도 제대를 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군종들이 교체되고 있어 계속적으로 훈련을 해야만 하는 것이 군교회의 특징입니다.


교회 재정

군인교회는 국방부 교회 운영 지침에 의하여 민간인 사역자에게는 사례비를 지급할 수 없습니다. 자비량으로 사역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후원을 받는 방법으로 사역비를 지원받아야 합니다. 간식비 마련을 위하여 개인후원을 요청하고 있고, 비정기적으로 행사에 헌금해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현재 매주 간식을 제공할 수 있을 정도의 후원은 되고 있습니다. 전도를 위한 큰 행사를 위한 사역비가 지원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노동자사역 (허 은 열 목사)

전도(선교)는 인간의 존재를 영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와 성령의 역사로 변화시키는 가장 고귀한 일입니다. 포스턴모던 시대에 문화 다원주의를 살아가면서 문화적 경계가 불분명한 이때 타문화적 통찰력을 키우는 것은 전도에 있어 중요합니다. 전도 대상의 문화를 이해하고, 그들이 경험하는 초기 문화적 갈등을 해결하면서 복된 소식을 전해야 합니다.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해 집중하여 예수님의 제자가 되도록 양육하고 훈련시켜 선교사로 파송하여 복음을 확장하는 것이 사역(전도)의 궁극적인 목표며 비전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의 이 강의가 제자 선교회와 서로 교차하며 공존 되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제자선교회 국내 이주민 선교 사역이 활성화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예배

1) 수요 ,금요예배      2) 주일 12시: 전체예배. 2시: 국가별 예배      3) 주일 집중 성경공부: 아잉, 탭, 황,틴띠리 4) 수시: 무슬림 방문예배


한글교육

1) 주일 2시- 초급반  2)주일 4시-중급반